무게조절덤벨 구매 팁, 타이탄테크 타이탄 파워블럭 구매후기(내돈내산)
본문 바로가기
- 내돈내산/제품리뷰

무게조절덤벨 구매 팁, 타이탄테크 타이탄 파워블럭 구매후기(내돈내산)

by 92kg 2022. 4. 18.
반응형

무게조절덤벨 구매 팁과 타이탄테크 타이탄 파워블럭 구매후기 포스팅해보겠습니다.

O 구입일 : 2021. 6. 30.
O 가격 : 360,000원 + 배송료 25,000원
O 만족도 : ★★★★
O 장점
- 이탈 위험 적다.
- 튼튼하여 고장의 위험이 적다.
- 한쪽 40.5kg, 양쪽 81kg으로 고중량 덤벨 운동 가능하다.
- 타 무게조절덤벨에 비해 중량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
O 단점
- 제품 마감이 좋지 못하다(외관 코팅 벗겨짐 등).
- 원형 덤벨과 모양이 달라 제한되는 운동이 일부 있다.
- 제품은 튼튼하나 고정핀이 플라스틱이라 불안하다.
- 타이탄테크 측의 응대가 느리다.
- 유격이 있어 운동 시 소음 발생한다(처음에는 거슬렸으나 현재는 개의치 않고 사용 중).
O 구매 팁
- 고중량 덤벨 운동을 원하시는 분들 추천
- 구입 시 고정핀을 추가 구입해 둘 것(파손되었다는 리뷰 많음)
- 제품 마감도가 중요한 분들은 다른 제품을 고려해 볼 것
- 배송이 오래 걸림

다들 웨이트 운동 좋아하시나요? 저는 작년에 결혼을 하면서 체중이 70kg 초반대 무게에서 92kg까지 급격하게 올랐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웨이트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벌크업을 하려다 실패해서 몸무게만 약 20kg 찌게 된 것이었어요.

여하튼 코로나 시국에 헬스장도 문을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하고 있었고, 이러한 상황을 탓하며 저의 연약한 정신력은 헬스장으로 발을 옮기지 못하고 소파와 동거생활을 하고 있었더랬죠. 그러던 중 지인 중 한 명이 방 1개를 헬스장으로 꾸며놓은 것을 보고 저도 집에서 운동을 해볼까 하는 마음에 제일 처음 구입했던 것이 바로 이 타이탄테크 타이탄블럭 이었어요.

거울에 비쳐 4세트로 보이지만, 2세트 랍니다.

헬스 방을 꾸며놓은 지인은 흔히들 말하는 헬창이었기 때문에, 이미 무게조절덤벨 중 유명 제품인 누오덤벨과 타이탄테크 타이탄블럭을 비교해 본 후 타이탄블럭을 구매하였고, 직접 사용해본 결과 만족도가 높아 저에게도 추천을 해줬습니다.
사실 저는 많이 알아보고 구입한 것은 아니었는데, 지인의 말에 의하면 누오덤벨의 경우 이탈의 위험도가 조금 있다 하고, 반면 타이탄테크 타이탄블럭은 이탈의 위험도가 매우 낮다고 하더라고요(헬창 지인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저는 체격을 키우고 싶은 마음이 있어 고중량 운동을 원했고, 바벨 없이 무게조절덤벨 하나로 모든 중량운동을 소화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무게조절덤벨의 중량이 무엇보다 중요하였고, 무거운 중량만큼 안전성 또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었습니다.
그리하여 타인탄테크의 타이탄블럭을 구입하게 된 것이었죠

타이탄테크 타이탄블럭을 처음 봤을 때 들었던 생각은 '멋있다!'였어요. 원형 덤벨과 달리 타이탄블럭만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었죠. 이후 타이탄블럭의 디자인은 파워블럭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헬스 갤러리들 사이에서는 '짭워블럭'이라고 불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위 사진에서 타이탄블럭 중간에 꽂혀있는 플라스틱의 핀이 고정핀인데요, 무거운 중량을 지지하기에는 고정핀이 조금 약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실제로 파손되었다는 리뷰를 본 적이 있어 저는 고정핀도 추가로 구매해 두었는데, 아직까지 파손되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잘 안보일 수도 있는데, 플라스틱 부분을 제외하고는 철로 된 재질에 코팅을 입혀 마감을 한 제품입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 받았을 때 코팅이 벗겨진 부분이 너무 많아 교환을 두 번을 했었습니다. 두 번의 교환 후에도 코팅이 벗겨진 부분이 일부 있었지만, 교환 진행도 느리고, 사용하는 데는 큰 문제가 되지 않겠다 싶어 그냥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제품 자체는 튼튼해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제품을 사용하던 중 누오덤벨에도 관심이 생겨, 타이탄테크 타이탄블럭을 판매하고, 누오덤벨을 구매할까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디자인적인 부분과 무게 변환 방식이 매우 간편한 점이었는데요(누오덤벨의 경우 손잡이를 돌리기만 해도 무게변환이 가능함). 누오덤벨의 경우 타이탄블럭에 비해 제품의 길이가 길어 프레스 운동을 할 경우 조금 덜 모아준다는 평과 고장의 위험, 중량 차이로 인하여 타이탄테크 타이탄블럭을 계속 하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느덧 타이탄테크 타이탄블럭을 사용한 지 1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최근까지 사용한 결과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여러 중량의 덤벨을 구입할 필요 없이 타이탄테크 타이탄블럭과 벤치만으로 웬만한 중량운동을 모두 소화하고 있으며, 제 의지만 조금 더 받쳐준다면 몸짱의 꿈을 이룰 날도 언젠가는 오리라 생각합니다.

홈짐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무게조절덤벨은 혁신입니다. 타 무게조절덤벨과 비교하셔서 좋은 제품 구매하시고 득근하세요.

이상 전문성 없는 살찐자의 주관적인 타이탄테크 타이탄블럭 사용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